MMORPG ‘그랑사가’가 예정된 GS25와의 이벤트를 취소했다.

그랑사가 측은 3일 오후 공식 카페에 게재한 공지를 통해 “현재 해당 업체가 사회적 이슈로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을 확인했다”며 “저희 그랑사가는 이전에 여러 차례 안내해 드린 내용과 같이 특정 성별, 사상, 정치를 지지 하지 않는 중립적인 단체로 해당 이벤트는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미 생산된 물량 및 계약된 지하철 광고는 배포 및 진행될 예정”이라며 “의도치 않게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한편 GS25는 지난 1일 전용 모바일 앱에 게재한 캠핑용 식품 구매자 대상 경품 증정 이벤트 홍보 포스터 속에 여러 남성 비하 목적 요소들이 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이 된 요소는 ‘남성 비하 논란 손 모양’, ‘모 대학 여성주의 학회 마크와 비슷한 달과 별 디자인 문양’, 포스터에 적힌 영어 표현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의 각 단어 마지막 글자를 조합하면, 남성 혐호 커뮤니티 ‘메갈리아’를 연상케 하는 ‘메갈(megal)’을 암시한다’는 것 등이다.

논란이 커지자 GS25는 포스터에서 문제된 부분을 삭제하고 “내부적으로 무겁게 받아들여 앞으로 논란이 될 만한 내용에 대해 철저히 모니터링해 더욱 세심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제가 된 요소에 대해서는 “유료 이미지 전문 사이트에서 ‘캠핑’을 키워드로 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했으며 영어 문구 또한 포털사이트의 번역 결과를 바탕으로 표기했다”고 해명했다.

글 / 이슈퀸
사진 / 엔픽셀, 그랑사가 공식 카페 캡처, GS25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