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자리 잡은 순이엔티(SOON ENT. 대표이사 박창우)가 소속 인플루언서 60명을 통해 함께 컬래버레이션하고 싶은 연예인 설문을 진행했다.

독창적인 콘텐츠 생산활동으로 운영을 이어가는 순이엔티는 1억 3천만명에 달하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팔로워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틱톡커들의 컬래버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자체 보유한 호리존 스튜디오와 테마 스튜디오를 통해 다채로운 틱톡 영상 콘텐츠, 유튜브 콘텐츠 등 미디어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이번 설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이번 설문은 ‘컬래버레이션 하고 싶은 연예계 분야별 TOP3’로 MC, 남자가수, 여자가수 분야로 나뉘어 진행이 되었으며 순이엔티 소속 60명의 인플루언서 모두가 참여했다.

먼저 MC 분야에서는 1위 국민MC 유재석에 이어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강호동이 2위를, 뉴 미디어 시대 SNS 등을 활용한 최준이 그 뒤를 이었으며 남자가수 부문에서는 글로벌 스타 BTS가 1위를 차지하고 역주행 핫이슈 그룹 SG워너비와 다양한 매력을 지닌 그룹 세븐틴이 그 뒤를 이었다. 마지막으로 여자가수 부문에서는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는 음원 최강자 아이유가 1위, 글로벌 여자 아이돌이 된 블랙핑크와 유행을 선도하는 그룹 있지(ITZY)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을 통해 박창우 대표는 “올해 순이엔티는 계속해서 본인만의 콘텐츠로 매력을 뽐내며 활동하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인플루언서를 발굴할 예정이며 이들과 함께 국내를 넘어 글로벌 MCN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하며 “전세계를 매료시킨 K-Culture와 관련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OTT, 숏비디오 플랫폼 등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 사업 확장과 언택트 행사, 라이브 커머스 사업으로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글 /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순이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