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이 돌아온다.

16일 엑스포츠뉴스 취재 결과 태연은 7월 신곡을 발매할 예정으로, 최근 녹음을 마친 상태다.

지난해 12월 네 번째 미니앨범 ‘What Do I Call You’ 이후 7개월 여만에 새로운 곡으로 컴백하는 만큼 팬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당시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수록곡들도 줄 세우기를 하며 음악 팬들의 열띤 관심을 받았다. 이번 신곡을 통해서도 대중성과 실력을 갖춘 보컬리스트로서 또 한 번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태연은 최근 SNS에 상큼한 오렌지 컬러의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 여름에 컴백하는 가운데 계절감이 물씬 느껴지는 곡이 될지 관심이 쏠린다.

신곡 발매 보도가 나간 뒤에는 푸른 하늘과 구름을 배경으로 ‘new song'(신곡)이라는 문구가 적힌 사진을 올려 기대를 자아냈다.

태연은 2007년 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해 큰 인기를 누렸다. 2015년 미니 1집 ‘아이’를 시작으로 솔로 활동을 이어오며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입지를 굳혔다.

솔로곡 ‘아이'(I), ‘레인'(Rain), ‘파인'(Fine), ‘사계’, ‘와이'(Why)는 물론 다수의 OST까지 내는 곡마다 히트시키며 ‘보컬퀸’, ‘음원퀸’의 저력을 과시했다.

태연은 현재 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에 출연 중이다. 예능, 가수,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며 사랑받고 있다.

글 /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태연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