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의 결혼 심리테스트 결과가 공개됐다.

17일 ‘미스&미스터트롯’ 공식계정 유튜브 채널에는 웹예능 플레희리스또” 축가로 부르기 좋은 노래(EP. 19)”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회차는 결혼 시즌인 5월을 맞이해 ‘축가로 부르기 좋은 트롯곡’을 소개하고 결혼과 관련된 심리테스트를 푸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과거의 정적인 결혼식과는 달리 재미와 신박함을 추구하는 요즘 결혼식.

이찬원은 이 트렌드에 최적화된 본인만의 센스 있는 축가와 사회 경험 비법을 전수했다.

먼저, 친구들의 결혼식 사회는 도맡아 했다는 ‘프로사회자 이찬원’.

그는 신랑에게 ‘경제력을 갖춰라’라는 미션을 통해 바구니를 던져주고 하객들에게 용돈을 받아오게 했다며 결혼 사회의 꿀팁을 전했다.

무려 축의금만큼의 신혼여행 지원금을 받아온 신랑도 있었다고 하니, 진행자로서의 센스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또한, 행사에 최적화된 트롯 가수답게 사촌 형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를 때는 장윤정의 ‘당신이 좋아’를 개사해 하객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며 자료 화면까지 제시했다.

‘플레희리스또’ 자막처럼 “미친 센스”가 돋보이는 이찬원.

하지만, 정작 결혼 심리테스트를 통해 결혼 환상도를 알아보는 질문에는’독신형’을 택하고 만 그는 ‘결혼식 사회도 되고 축가도 되지만, (당분간은) 신랑은 될 수 없다’는 결과에 멋쩍어하며 귀여운 미소를 보였다.

이찬원의 결혼관과 더불어 피아니스또의 연주에 맞춘 결혼식 축가 풀버전을 볼 수 있는 해당 회차는미스&미스터트롯 공식계정 유튜브 채널이나, 수요일 밤 12시 뽕숭아학당 방송 직후 TV CHOSUN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글 / tvX 이정범 기자
사진 / 이찬원 팬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