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준서가 턱걸이 33개 영상을 올린 이유가 뭘까. ‘강철부대’와 연관이 있었다.

육준서는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화가 육준서’에 “힘듦”이라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육준서는 본인의 집에 설치된 운동 기구에서 턱걸이를 했다.

카메라 세팅을 마치고 촬영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한 육준서는 코를 한 번 만진 뒤 뒤돌아 풀업 바를 잡았다.

바를 잡은 손을 한 두 차례 고친 뒤, 허리에 찬 리프팅 벨트까지 다시 한 번 조여맸다.

육준서는 말없이 턱걸이를 하기 시작했고 경쾌한 동작으로 27개까지 성공했다.

잠시 숨을 고른 육준서는 페이스를 다소 늦춰 턱걸이 개수 5개를 추가했다. 마지막으로 안간힘을 써서 1개를 더해 33개째에서 기구를 놨다. 돌아선 육준서의 얼굴에는 미묘하게 만족한 표정이 엿보였다.

육준서는 왜 턱걸이 33개를 하는 영상을 아무 설명없이 올렸을까?

그는 지난 3월 23일 방송된 ‘강철부대’ 1화 부대 첫 대면 자리에서 펼친 ‘턱걸이 대결’에서 707 이진봉에게 패했다.

자신감 있게 먼저 출전을 자처한 만큼 자존심에 상처를 입은 듯하다.

육준서가 영상에서 기록한 턱걸이 개수는 당시 대결에서 이진봉이 기록한 32개보다 1개 많다. 대결 당시 육준서의 턱걸이 기록은 27개.

아무 설명 없는 턱걸이 영상에서 육준서의 승부욕을 엿볼 수 있다.

네티즌들은 “준서님 이진봉 님에게 턱걸이 32개로 진 거 만회하시는 영상인가요?”, “멋지면서도 귀엽다”, “아니 막 숨소리 그렇게 내고 갑자기 다가오고 그러면 말이야”, “잘 생겼으면 하나만 해야”, “틀자마자 잘생겨서 놀랐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UDT 하사 출신 화가 육준서는 채널A, SKY의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에 출연 중이다.

글 / 이슈퀸
사진 / 유튜브 채널’ 화가 육준서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