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출연 중인 육준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8일 발표한 2021년 4월 4주차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에서 ‘강철부대 육준서’가 1위를 차지했다.

육준서 외에도 ‘최영재’, ‘박준우’, ‘안태환’, ‘707 하차’ 등의 키워드가 같은 순위 TOP10 중 무려 절반을 차지해 ‘강철부대’에 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동 기간 ‘비드라마 TV 검색 반응’에서도 ‘강철부대’는 2위(13.86%)를 기록했다. 1위는 MBC ‘놀면 뭐하니?'(23.69%), 3위는 Mnet ‘고등래퍼4’다.

‘강철부대는’ 동기간 ‘비드라마 TV 화제성’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육준서 참가자가 꾸준히 화제 되고 있으며, 참가한 팀 중 UDT와 SDT를 응원하는 네티즌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육준서는 실제 인기 투표에서도 큰 지지를 받았다.

채널A가 SNS를 통해 실시한 ‘강철부대’ 참가대원 인기 투표 중간 순위에서도 46%라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위는 박준우(28%), 3위는 강준(9%).

육준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연예 기획사들의 러브콜도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스포츠동아는 “육준서를 향한 관심은 방송가 안팎에서 이어진다. 최근 여러 대형 매니지먼트사들이 그를 영입하기 위해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글 / 이슈퀸
사진 / 엑스포츠뉴스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