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과거 어린 시절 사진

레드벨벳(RED VELVET) 아이린(IRENE)의 생일을 맞아 소속사에서 자체제작 콘텐츠(일명 ‘자컨’) 영상을 공개했다.

29일 레드벨벳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A Present for ReVeluv…IRENE’S RECORD’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은 아이린이 자신의 생일을 자축하고 자신의 기록들을 팬들에게 공개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아이린은 영상에서 생일 콘텐츠 로고를 디자인하고, 생일케이크를 만들었다.

레드벨벳 아이린 생일 유튜브 영상

생일케이크에 ‘HAPPY BIRTHDAY’라는 모양의 촛불을 꽂고 불을 붙인 뒤, 입으로 불어 불을 껐다.

이어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라며 공원에서 자전거 타기를 연습했다.

저녁 무렵 자신의 방에 앉아 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린은 자신의 어린 시절 과거 사진, 미공개 폴라로이드 사진들을 공개했다.

레드벨벳 아이린 어린 시절 과거 사진

레드벨벳 아이린 어린 시절 과거 사진
레드벨벳 아이린 어린 시절 과거 사진

또한 연습생 시절 감상을 매일 적었던 수첩을 펼쳐 읽어보였다.

다음은 아이린 수첩 속 글귀 중 하나.

계단에 그냥 앉아서 연습했던 날이 많아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도 아니라서 지금의 나 같다는 생각이 잦았어. 그럴 때마다 너네들의 목소리가 들렸어. 내 위에선 너가 내 밑에는 너가 내 옆에는 너가 항상 함께 하고 있던 거야. 너무 감사해 너무 고마워 너무 잊지 말자 오늘 이 순간을.

영상 말미 아이린은 이번 콘텐츠의 제목 ‘아이린의 기록’처럼 나의 예전 기록과 추억들을 여러분과 공유를 하고 싶어 (영상을) 찍게 됐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에는 팬들이 아이린의 생일을 축하하고, 오랜만의 콘텐츠에 대해 기뻐하는 내용의 댓글이 다수 달렸다.

반면 최근 갑질 논란이 불거진 바 있어, 공식 콘텐츠가 공개된 것에 대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반응도 있다.

같은 날 온라인 커뮤니티 더큐에 전해진 영상 관련 글에서 네티즌들은 “얼굴은 여전히 예쁘다”, “왠지 예전과 달라 보인다”, “자숙 (기간이) 너무 짧다”, “예쁘다는 이유로 뭘 해도 용서되고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게 좀 씁쓸하다”, “뻔뻔하다“는 등의 댓글들이 달렸다. 댓글 수는 이날 오전 1200개를 넘어선 상태다.

한편 아이린은 1991년 3월 29일생으로 올해 31살이 됐다.

글 / 이슈퀸
사진 / 레드벨벳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