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중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전 멤버 하윤(이하윤)의 근황이 눈길을 끈다.

하윤은 브레이브걸스 2기 멤버로 민영, 유정, 은지, 유나와 함께 2016년부터 그룹에 합류해 활동을 시작했다.

2017년 발표한 ‘롤린’으로 그룹 활동을 함께 한 하윤은 역주행의 계기가 된 군대 위문공연에도 참여했으며, 화제의 ‘댓글 모음’ 영상에도 등장한다.

하윤은 ‘롤린 댓글 모음’ 영상을 통해 네티즌으로부터 ‘골반좌’라는 별명을 얻었으나, 안타깝게도 현재 그룹에서 탈퇴해 역주행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게 됐다.

2018년 8월 브레이브걸스를 탈퇴한 하윤은 인터넷 방송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달려라하유니(달하)’라는 닉네임으로 지난해 3월부터 1년째 트위치 생방송을 진행 중이다. 트위치 팔로워는 2만 명이다.

하윤의 인기가 폭발한 곳은 틱톡으로, 현재 500만 팔로워를 보유 중이다.

하윤은 걸그룹 출신 멤버답게 음악에 딱 맞는 싱크로율과 연기, 그리고 다양한 콘셉트 연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버워치’, ‘진격의 거인’ 각종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의 코스프레도 선보였다.

그의 개인 방송 팬들은 조심스럽게 ‘롤린’ 역주행에 대해 하윤에게 축하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하윤은 롤린 역주행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는 모습.

지난 주 예정됐던 5일과 6일 트위치 개인 방송도 개인 사정을 이유로 미루고 있는 상태다.

하윤의 한 팬은 “5명으로 활동하던 중 한명이 탈퇴하고 역주행하는데 잊혀지는 건 아쉽다”며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dalha_##facetracking 얽뽐빗취

♬ kream bebiisan edition – bebii

@dalha_🤪##fyp ##추천 ##korea ##asian ##korean ##trend

♬ little dark age by MGMT – 🎵anti.audios🎵

@dalha_Asian highteen✨여러분의 선택은? ##makeup##메이크업##뷰티꿀팁##틱톡뷰티##asiangirl##asian##highschool♬ Dolphin – OH MY GIRL

@dalha_🕷##korean##asiangirl ##asian##tiktokkorea ##fyp ##spider

♬ Therefore I Am – Billie Eilish

글 / 이슈퀸 편집팀
사진 / 하윤 틱톡 영상 캡처